비타민D 식품 권장량 비타민D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안녕하세요~ 비타민D는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라고 해요. 햇빛에 노출되면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너무 바빠서 햇빛을 볼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암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햇빛을 보지 못해도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D 식품추천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D 일일 권장 섭취량

19-50세 여성 및 남성 600-4000 IU 51-70세 여성 및 남성 600-4000 IU 71세 이상 여성 및 남성 800-4000 IU 19세 이상 여성 및 남성 600-4000 IU* 낮은 비타민 D 섭취 그러나 , 기준치를 초과하여 섭취할 경우 혈중 칼슘 수치가 높아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1일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D 결핍 증상

먼저 비타민D 식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전에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리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볼까요? 1. 뼈가 약해진다 비타민D는 뼈를 형성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 구루병 등 뼈 관련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위험도 높아진다.

2. 우울증과 불면증 비타민 D는 수면과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세로토닌 생성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울증, 불면증 등의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

암 발병률 증가 비타민 D는 암세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암 발병률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D 식품 1.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 모든 종류의 버섯은 비타민 D 식품에 적합한 식품입니다.

그 중 표고버섯은 비타민D의 흡수율이 높아 결핍된 비타민D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며, 여러 영양소를 함유한 좋은 식품이다.

2. 달걀 달걀은 비타민D 1일 권장량의 약 10%를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과 각종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D 영양이 우수한 식품 중 하나이다.

삼. 두유에는 단백질, 비타민D,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가 잘되어 유당불내증이나 소화불량이 있는 사람에게 비타민D 보충에 좋은 식품이다.

4. 연어 연어는 비타민D와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우리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D가 풍부하다.

엽산, 루테인, 비타민E, 철분 등의 성분이 함유된 식품으로 노화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6. 오렌지 주스 오렌지 주스에는 비타민C, 비타민D, 칼륨, 항산화제가 들어 있어 비타민D 보충과 면역력 향상,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시중에서 판매되는 오렌지 주스는 당도가 높은 경우가 많으므로 이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다시마, 다시마, 미역 등의 식품은 비타민D 식품으로 칼로리에 비해 비타민D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이 미역을 섭취하면 변비, 부종, 비타민 D 결핍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 몸이 잃어서는 안 되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D가 보충된 비타민D 식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반드시 식단에 포함시켜 섭취하세요.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글을 함께 읽으면 좋아요▼당신도 모르는 비타민D의 효능 좋은 점과 나쁜 점은? 우리가 생존하는 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 중 하나는 비타민입니다.

이 비타민은 음식 섭취를 통해 얻습니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