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님들, 일요일 밤 잘들 보내고 있나요? ^^몇 일간에 뜸했었는데 이제 다시금 포스팅을 올려볼까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특히, 최근에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들을 이용해보았는데,그 중에서 상당히 눈에 띄는 온라인 쇼핑몰이 있어서그에 대한 제 생각을 올려볼까 합니다.
>
금년를 돌아보면 쿠팡은 나름 저렴한 면이 있는 것은 사실인 듯 한데 결정적으로 총 구입비용이 얼마 안되는물품들의 구매시에 결제가 몹시 까다롭고 어떤 경우엔배송비 관련하여 무슨(?) 회원에 가입해서 회비를 지불하지 않으면 결제 자체가 안됐던 경험이 있어서 그 상황에 몹시 불쾌감을 느끼며결국엔 다름 온라인 쇼핑몰에서 비슷한 물품을 구매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일을 겪고 난 뒤에 저는 쿠팡은아예 이용하지 않아오고 있습니다.
>
그리고 그 다음으로 자주 이용했던 온라인 쇼핑몰은네이버 쇼핑몰이었으며, 가격비교 기능이 잘 되어 있는 듯 해서 그 부분에 초점을 두고 가능하면많이 이용해보기도 했으나, 이용패턴을 곰곰히 살펴보면 거의 절반 정도는 다른 온라인쇼핑몰에 가서 새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야만구매가 가능했던 적이 많아서 인내심이 꽤요구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제가 아마도 올해 하반기에 가장 많이 이용했던온라인 쇼핑몰은 11번가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에 꽤 많은 물품들을 온라인 쇼핑몰들을 통해서 구입했었는데 거의 절반 정도는 11번가를 통해서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1번가는 상당히 저렴하고(제가 이용해본온라인 쇼핑몰 중에서 거의 최저가 수준의 물품들이 상당히 많이 있었음.) 쿠팡이나네이버 쇼핑몰에서 경험했었던 유사한상황(결제나 배송비 등 관련하여 불쾌하거나번거롭게 다시 관련 온라인 쇼핑몰에 가서또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등의)이 거의 없었던 점으로보아서 제가 보기에 11번가는 매우 저렴한 물품들을판매하면서도 이용상에 불편함이나 번거로움이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비교해보아 상대적으로거의 없거나 적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그리고 SK의 故 최종현 리더분은 저도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명상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셔서회사직원분들과도 함께 명상시간을 통해힐링과 평온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관심과 열의를 보이셨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SK의 홍보자료를 보니業이라는 한자를 대표적 키워드로 내세워SK의 비전 및 운영방향에 기존의 상생이나사회공헌수준의 활동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 듯 느껴지는훌륭한 홍보컨텐츠를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더라고요.이는 일반인들에게 인과(Karma Chain)법이라는살아가는데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불교적 진리와 비슷한 가르침을 전파하는 동시에은연중에 SK는 악연(Bad Karma)을 짓지 않고가능하면 항상 선연(Good Karma)를 짓는데상당한 무게를 둘 것이라는 멋지고 매우 긍정적인 의미가있는 SK 스스로의 다짐인 듯 보임과 동시에일반인들에게도 상당히 긍정적인 계도와 리딩의 의미가 있는 홍보활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추천온라인쇼핑몰은11번가 #최종현SK전회장님의명상에대한관심과실천#SK의업관련홍보영상에다소포함되어있다고느껴지는인과법_KarmaChainRu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