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증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통풍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자주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관절염의 한 형태입니다.

오늘은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그 이유는 요산 축적과 노화에 있습니다.

폐경 전 고요산혈증은 여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요산을 제거하는 능력이 높기 때문에 드물다.

반면에 남성은 불행하게도 나이가 들면서 요산을 제거하는 신장의 능력이 감소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따라서 남성이 여성보다 통풍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 것은 당연합니다.


통풍의 10가지 증상과 원인

통풍은 체내에 요산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하는 질환이다.

여성보다 40~50대 중년 남성에게 더 흔하지만 확실히 수십 년 전만 해도 상류층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오늘날 사람들의 식생활이 점점 풍요로워짐에 따라 이러한 현상은 각계각층에서 나타나고 있다.

통풍 증상은 환경적 요인과 발병 연령의 감소로 인해 증가합니다.

또한, 통풍 환자는 다른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각종 약물이 복합적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질환의 합병증은 물론 약물에 의한 부작용으로 이어져 부작용을 일으키고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다.

통풍 증상 1. 관절의 발적

피부 또는 점막의 염증은 발적, 부기 및 화끈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졌을 때 열감과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관절이 뜨거워지고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발적은 종종 특히 밤에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통풍 증상 2. 발가락 관절 통증

엄지발가락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발가락 관절 통증은 발등, 발목, 무릎에서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심하면 그 부위가 부어오르고 붉어지며 심하면 피부가 벗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풍 증상 3. 귀에 휴식

통풍의 징후와 증상은 4~1주일이면 호전된다고 하지만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또한 부은, 붉고 부은 귀는 외부 자극이나 외상이 없는 상태에서 타격과 유사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통풍의 초기 경고 신호 중 하나일 수 있으며 때때로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 증상 4. 간헐적 통풍

간헐적 통풍은 급성 통풍 발작 사이에 통증이 없는 무증상 에피소드가 특징입니다.

발작은 보통 6개월에서 2년 사이에 발생하며, 치료를 받지 않으면 2년에 걸쳐 통증이 점진적으로 악화될 수 있으며 빈도는 60~80%입니다.

또한 증상이 갑자기 시작되는 것보다 점진적으로 시작되어 여러 관절로 퍼질 수 있어 통증 강도가 커지고 수명이 길어집니다.

통풍 증상 5. 홍조

열과 욱신거리는 통증은 염증으로 인한 통풍의 다른 증상입니다.

바람이 불어도 이러한 증상은 여전히 ​​느껴질 수 있습니다.

통풍 증상 6. 만성 결절성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은 관절과 신장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가장 쇠약하게 만드는 형태의 통풍입니다.

통풍의 장기간 급성 발작 후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증상을 알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대개 이 단계에 도달하지 못하고 대신 발목의 만성 관절염에 직면하게 됩니다.

통풍 증상 7. 피부 홍조

통풍의 영향을 받은 관절은 붓고 붉어지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변 피부가 어두워지고 때로는 자주색으로 변합니다.

통풍의 피부 증상은 요산이 체내에서 제거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통풍 증상 8. 관절의 온기

관절이 열을 발산하는 것처럼 따뜻함을 느끼거나 관절이 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B. 통풍 통증.

통풍 증상 9. 열과 오한

심할 경우 38~40도의 발열이 동반될 수 있다.

오한과 유사한 증상이 점차 나타나기 때문에 감기와 혼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풍 증상 10. 급성 통풍성 관절염

30~50대에 흔히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엄지발가락 뿐만 아니라 팔, 다리의 다른 관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환부가 부어오르는 증상이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며 악화되고 환부에 열감과 발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미한 경우 통증은 몇 시간 내에 사라질 수 있으며 최대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통풍 증상 11. 무증상 고요산혈증

어떤 증상도 보이지 않고 요산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혈액 내 매우 높은 산 수치는 여전히 조직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는 요산 수치 상승 진단을 받은 사람들에게 요산 축적의 가능한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통풍 증상 12. 부종

자극성 요산 결정으로 인해 관절이 크기가 커지면 통풍 발작으로 인한 염증 및 부종이라고 합니다.

즉, 부상으로 인한 붓기와 비슷할 수 있습니다.

통풍 증상 13. 현기증

어지럼증이나 메스꺼움을 동반한 통증은 특정 부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통풍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통풍 증상 14.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증상

통풍은 종종 밤에 발생하며 급성 관절통으로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병든 관절과의 가벼운 접촉조차도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풍을 일으킴

통풍은 몸에 요산이 과도하게 축적될 때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이 축적은 일반적으로 우리 몸이 핵산에 존재하는 퓨린이라는 물질을 대사하는 방식의 결과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요산은 효과적으로 소변으로 배설됩니다.

요산이 제거되지 않거나 과도하게 생성되면 축적되며 고요산혈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차례로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급성 통풍성 관절염으로 이어집니다.

통풍 증상에는 관절통, 부종, 발적 등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영향을 받은 관절에 요산이 축적되어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통증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장기적인 관절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통풍은 특정 생활 습관과 다음과 같은 특정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또는 운동 부족. 위험 요인을 이해하고 통풍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심각한 관절 통증과 장기적인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임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의 증상과 원인을 알면 더 나은 정보를 얻고 통풍의 발병을 예방하고 줄이기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식단이나 운동 부족 및 특정 건강 상태는 통풍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 요소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를 염두에 두고 생활 방식을 긍정적으로 바꾸면 통풍 발병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것이 통풍을 이해하고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