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Q&A, 편도결석 제거 비용

Mudong Huaai Biolaryngology Hospital 원장 Wu Yuangen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행 기간이 길어지면서 마스크를 오래 착용하면서 생기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구취다.

구취의 가장 흔한 원인인 편도 결석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비인후과 의사를 찾습니다.

오늘은 이비인후과를 찾는 편도결석의 대표적인 질문과 답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Q 편도결석이란? 편도선은 만 3세까지는 우리 몸의 중요한 면역기관이지만 그 이후에는 더 이상 특별한 역할을 하지 않는다.

크기, 색상 및 모양이 다양하지만 흰색에서 노란색 밀리미터 크기가 일반적으로 관찰됩니다.

Q 편도결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편도선이 염증으로 부어오를 때 편도 선와(tonsil crypt)라고 불리는 편도선의 구멍이 크고 깊어지며 다양한 이물질이 그 안에 쌓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왜 발생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며, 인구의 약 10~20%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Q 편도결석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목구멍 깊숙이 위치한 편도결석은 후두경 검사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Q 편도결석의 치료법은 무엇인가요 A 편도결석을 예방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편도결석이 있는 편도 전체를 제거하는 전편도절제술입니다.

하지만 전신마취 하에 대학병원에 입원해야 했고, 수술 후 약 2주 동안은 극심한 고통에 시달려 먹고 살 수도 말을 할 수도 없었습니다.

출혈과 같은 응급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Q 다른 치료법이 있나요?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바로 식사가 가능하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제거가 없기 때문에 결석이 다시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결석의 개수나 개수가 크게 줄어듭니다.

전반적인 만족도는 약 80%입니다.

Q 그냥 삭제해도 되나요? A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면 물론 불편할 때 이비인후과에 가서 간단히 제거하면 됩니다.

보통 1~2개월에 한번씩 방문합니다.

Q 단순 절제술과 수술 비용은 얼마인가요?감사합니다~ 한목동이비인후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