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웜마케팅) 사례와 효과 ­

감성마케팅 (웜마케팅) 사례와 효과KCC · 동아제약(박카스) · SK · 폭스바겐​오늘도 마케팅 소식으로 돌아온 해늘 마케터입니다^^!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요즘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감성마케팅(웜마케팅)의 기업 사례들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감성마케팅이란?고객의 기분과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 동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감성의 활용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는 핵심적인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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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에 감성을 더하다.

​감성 마케팅은 친숙한 이미지와 이야기를 이용해서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오랜 여운을 남기고 감성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들을 소비자들이 좋아하는자극이나 정보를 통해서 제품이나 기업 이미지에 대한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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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의 충돌_ KCC만의 남다른 감성마케팅​여러분 혹시 요즘 정말 많은 조회 수를 올리고 있는KCC 스위첸 광고를 보신 적이 있나요?KCC는 매년 선보이는 광고들은 감성을 자극하는 이야기로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번 광고 또한 실제 공감이 갈 수 있는 젊은 부부의 이야기입니다.

요즘 젊은 부부들이 충분히 공감을 느낄 수 있는재미있는 스토리 연출과 후반부의 애틋한 이야기로많은 젊은 부부들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건설회사인 올드 한 이미지에서 조금 더 부드럽고 젊은 소비자의 타켓팅 까지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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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 힘이 되어주다_박카스의 감성 마케팅​박카스 광고에는 유명한 연예인이 잘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 시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를 광고 소재로 하여많은 공감을 일으키는데 것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제약품의 광고인만큼 제품의 효능에 중점을 두기보다는”회복”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일관적으로 내세우며브랜딩에 성공했습니다.

​일차원적인 “박카스를 마시면 피로회복이 된다” 가 아닌”감정의 회복, 공감의 회복, 관계의 회복”으로 자연스러운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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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SK의 감성 마케팅​SK텔레콤 역시 우리의 실생활을 담아 공감을 일으켜 성공한 광고입니다.

여느 IT기업처럼 제품 홍보에 중점을 두지 않고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과의 소통이 줄어든 삭막한 현대사회에서”사람” 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휴머니즘”을 이용한 광고가”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광고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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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비틀_폭스바겐의 굿바이 마케팅​비틀은 폭스바겐 회사의 차종이며 2019년 7월, 81년 만에 단종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12월 31일에The Last Mile | Beetle ​이라는 제목에 광고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폭스바겐은 81년간 함께한 비틀에게 아름다운 인사를 하였습니다.

​폭스바겐의 오너들에게도 단순한 제품이 아닌 한 사람과의 함께 지내온 시간들에 대한기업의 예를 갖춘 인사였습니다.

​제품이 사라지며 소비자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감동적인 영상은171만 회라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여러분재미있고 감동적인 “감성마케팅 (웜마케팅) 사례와 효과”잘 읽어 보셨나요?저는 포스팅을 하면서도 그들의 기획력과 소비자들을 생각하는기업들의 감성에 다시 한번 감동하였답니다.

​해늘도 여러분의 마음의 감동을 주는마케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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