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마케팅 (웜마케팅) 사례와 효과KCC · 동아제약(박카스) · SK · 폭스바겐오늘도 마케팅 소식으로 돌아온 해늘 마케터입니다^^!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요즘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감성마케팅(웜마케팅)의 기업 사례들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감성마케팅이란?고객의 기분과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 동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감성의 활용은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는 핵심적인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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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에 감성을 더하다.
감성 마케팅은 친숙한 이미지와 이야기를 이용해서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오랜 여운을 남기고 감성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들을 소비자들이 좋아하는자극이나 정보를 통해서 제품이나 기업 이미지에 대한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게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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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의 충돌_ KCC만의 남다른 감성마케팅여러분 혹시 요즘 정말 많은 조회 수를 올리고 있는KCC 스위첸 광고를 보신 적이 있나요?KCC는 매년 선보이는 광고들은 감성을 자극하는 이야기로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번 광고 또한 실제 공감이 갈 수 있는 젊은 부부의 이야기입니다.
요즘 젊은 부부들이 충분히 공감을 느낄 수 있는재미있는 스토리 연출과 후반부의 애틋한 이야기로많은 젊은 부부들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건설회사인 올드 한 이미지에서 조금 더 부드럽고 젊은 소비자의 타켓팅 까지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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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카스 힘이 되어주다_박카스의 감성 마케팅박카스 광고에는 유명한 연예인이 잘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 시대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를 광고 소재로 하여많은 공감을 일으키는데 것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제약품의 광고인만큼 제품의 효능에 중점을 두기보다는”회복”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일관적으로 내세우며브랜딩에 성공했습니다.
일차원적인 “박카스를 마시면 피로회복이 된다” 가 아닌”감정의 회복, 공감의 회복, 관계의 회복”으로 자연스러운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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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SK의 감성 마케팅SK텔레콤 역시 우리의 실생활을 담아 공감을 일으켜 성공한 광고입니다.
여느 IT기업처럼 제품 홍보에 중점을 두지 않고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과의 소통이 줄어든 삭막한 현대사회에서”사람” 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휴머니즘”을 이용한 광고가”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광고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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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비틀_폭스바겐의 굿바이 마케팅비틀은 폭스바겐 회사의 차종이며 2019년 7월, 81년 만에 단종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12월 31일에The Last Mile | Beetle 이라는 제목에 광고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폭스바겐은 81년간 함께한 비틀에게 아름다운 인사를 하였습니다.
폭스바겐의 오너들에게도 단순한 제품이 아닌 한 사람과의 함께 지내온 시간들에 대한기업의 예를 갖춘 인사였습니다.
제품이 사라지며 소비자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감동적인 영상은171만 회라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여러분재미있고 감동적인 “감성마케팅 (웜마케팅) 사례와 효과”잘 읽어 보셨나요?저는 포스팅을 하면서도 그들의 기획력과 소비자들을 생각하는기업들의 감성에 다시 한번 감동하였답니다.
해늘도 여러분의 마음의 감동을 주는마케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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