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센스의 중요성

실용성이 디자인보다 앞서고, 경제성(합리적인 가격), 인체공학(안전, 편리, 즐거움), 심미(아름다움), 모던(패션), 가치(효용성), 물질성 등이 뒤따르는 것이 좋은 디자인일 것이다.

특히 디자인의 생명은 차별화이기 때문에 모방을 금하고 심미적으로만 보이는 디자인은 진짜 디자인이 아니라 실패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성공적인 디자인은 디자인 감각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만족시켜야 한다.

복잡한 사회에서 보다 창의적이고 아름답게 누구나 동시에 디자이너가 될 권리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싼 옷을 입어도 아주 고급스러워 보이고, 어떤 사람은 비싼 옷을 입어도 너무 초라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Sense는 시각, 청각, 촉각과 같은 오감 중 하나로 이해, 감성, 판단, 판단을 의미하므로 현대 디자인 감각이 더욱 세련됨을 보여줍니다.

또한 디자인 감각은 연출과 실천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개성으로 승화시키려는 자기 노력이 필요하다.

1) 패션에 날개를 달아라.
사람은 이 세상에 태어나 저승으로 갈 때까지 평생을 옷을 입고 살아갑니다.

의복은 신체를 보호하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예술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인간공학에 맞아야 합니다.

사회심리학적 역할도 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첫인상을 통해 성별, 직업, 신분, 성격, 기분 등을 제2의 피부로 인지할 수 있다.

밝은 색상은 경쾌한 느낌, 어두운 색상은 우울한 느낌, 따뜻한 색상은 따뜻한 느낌, 차가운 색상은 차가운 느낌, 청바지와 같은 직선 컷과 거친 천은 단단하고 남성적으로 보이고 곡선 컷은 실크와 같은 부드럽고 얇은 천이 느낌을 전달합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
때와 장소, 역할에 따른 사회적·문화적 기능에는 예식·파티·연회·공식모임 등의 예복과 예복이 포함되기 때문에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등 전체적인 룩이 중요하다.

장신구, 신발, 핸드백 등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고인을 애도할 때는 검은색 옷과 넥타이를 매는 것이 기본 예절입니다.

따라서 외향적인 사람은 밝고 화려한 디자인을 좋아하지만 과하면 저항감을 느끼고, 내향적인 사람은 어둡고 절제된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과하면 둔감해 보인다.

얼굴은 좋은 인상이 중요하기 때문에 옷깃에 레이스를 두르고 다른 색상으로 하여 아름다운 인형에 속하는 오벌형의 얼굴을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원형형은 라운드 칼라나 스쿱 넥으로 살짝 스퀘어하게 만들어 개성을 연출해보세요. 네모난 모양은 강한 인상을 주고 완고해 보이기 때문에 숄 칼라와 네모난 얼굴을 덮는 헤어스타일로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긴 얼굴은 앞머리를 내리고 짧게 연출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삼각형, 역삼각형, 마름모꼴 얼굴은 너무 강해보여서 부드러워 보이고, 큰 얼굴은 너무 답답해 보여 작아보이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부가 하얀 사람은 어떤 색의 옷도 잘 어울리지만 밝기가 낮고 어두운 색의 옷은 하얀 피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피부색이 짙은 사람은 명도가 높은 비비드한 컬러를 선호하며, 핑크, 퍼플, 다크 블루는 피부를 검게 보이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2) 디자인 감각이 뛰어난 사람

• 사례 1.

은행원인 20대 중반의 L씨는 예리한 디자인 감각으로 쿨한 여성으로 꼽힌다.

디자인 전공을 통해 디자인에 대한 감각을 갖추고 있으며, 열정적인 PR 업무 경험이 일상으로 스며들고 있습니다.

동대문 시장에서 수만 원짜리 옷이 백화점에서 수십만 원짜리 옷이 되고, 길에서 만원짜리 시계가 수십만 원짜리로, 2만원짜리 신발이 20만원짜리로 바뀐다.

이렇게 고급스러워 보이는 이유는 꼼꼼한 성격 때문이고, 재료와 색상, 디자인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기 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조사와 분석을 하는 적극성 때문이다.

한편, 입사동기 영업팀 서서는 미혼임에도 불구하고 촌스럽고 촌스러운 외모에 속상하지만, 털털한 성격 탓에 명품만 산다.

성격. 아무리 꾸미려고 해도 타고난 성격이라 고치기가 쉽지 않고, 자신감이 부족하면 점점 여자를 무의미하게 만든다.

이 관계로 돈만 쓰고 주변이 늘 어수선해서 여러 힌트를 줘도 똑같다.

• 사례 2.

목동에 사는 30대 주부는 남편이 출근하고 아이들이 유치원에 간 뒤 집안을 정리하고 보기 좋게 꾸미는 일이 즐겁다.

처음에는 디자인 센스가 전혀 없었지만 친구 집에 놀러 갔을 때 집안의 깔끔하고 멋진 분위기를 보고 깜짝 놀랐다.

질투심이 많았던 그녀는 디자인 관련 서적을 사서 읽고, 가는 곳마다 비교 분석을 하다 보니 어느새 실력이 늘었다.

그런 면에서 남편과 아이들의 패션을 맞춰주고, 집 안 곳곳에 가구를 제자리에 놔두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정리하고, 어수선할 때는 직접 재료를 사서 칠했다.


공격성은 이제 나를 전문가로 만들었습니다.

친척집이나 친구집에 놀러가도 멈추지 않고 직접 가르치거나 센스 있게 바꿔준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그녀는 마침내 이론을 체계화했고 몇 년 후 『디자인 센스가 경쟁력이다.

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할 계획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