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여 갤럭시 데이터를 옮기기 쉽게 만들자!

 

일반적으로는 스마트폰을 일단 구입하시면 약 2~4년 주기로 교환이 됩니다.

필자역시노트5를사용할때3년이나4년정도사용하고교환한경험이있습니다.

그리고 새 핸드폰을 보면 기분도 좋아지고 설레요.

그래도 기분좋은것도 잠시뿐이야 오랫동안 사용한 스마트폰일수록 사진을 비롯해 동영상, 앱 등 다양한 파일이 쌓여 있어 언제 데이터를 옮기나. 하는 두려움과 걱정으로 가득 찼다.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 분명해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해드리는 때문에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스마트 스위치 앱을 제공하여 데이터 전송 작업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새 스마트폰 전원을 켜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언어 설정 및 간단한 작업을 끝내시면..

중간에 삼성 스마트 스위치 앱을 사용하여 갤럭시 데이터 이행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기존의 휴대 전화와 연결해 주세요. 하지만 모두 한글로 썼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앱을 쓰면 갤럭시 데이터를 옮길 뿐 아니라 아이폰(iOS)도 가능합니다.

단, 애플의 경우는 같은 OS가 아니기 때문에 100% 완벽하게 복사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꽤 복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데이터 내보내기 시 유선과 무선 두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이 귀찮아서 무선으로 실례했습니다.

다만 무선으로 진행하는 경우 속도가 굉장히 느려요. 필자가 사용하던 기존 휴대폰에 108GB정도 저장소를 사용했습니다.

한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또, 카피 중에 스마트 폰을 사용하면 시간이 길어지므로, 빠르게 추진할 분은 유선 접속 또는 무선 접속 후에 스마트 폰을 사용하지 않기를 추천합니다.

무선접속을 선택할 경우 동일 네트워크에 단말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나의 무선 공유기에 두 개의 단말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그 조건을 충족한 후 무선 연결을 터치하면 기존의 휴대 전화에 자동으로 통지가 됩니다.

여기서 수락하시면 됩니다.

이전 휴대폰의 팝업이 나타나면서 ‘예’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삼성 스마트 스위치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권한에 대해 모두 수락하지 않으면 기존의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앱, 전화번호, 메시지 등이 복사되지 않습니다.

바로 위에서 허락을 눌렀다면 새 휴대폰에서 어떤 내용을 받을지 선택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기존 휴대폰에서 따로 백업하지 않으셨다면 모든 것을 체크하시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주의 사항으로 반입할 수 없는 데이터에 대한 안내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을 해 두시고, 별도로 복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과정을 따라 했다면 지금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어느 정도의 용량을 복사하느냐에 따라 걸리는 시간은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이 과정 중에 휴대 전화를 사용하면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휴대 전화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작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모든 앱과 대전- 타가 복사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 톡의 경우 앱은 자동적으로 설치되지만 대화 내용 등은 옮길 수 있다 없습니다.

또, 로그인 ID등의 부분이 완벽하게 복사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쓴 스마트 폰을 바로 초기화·판매하기보다는 1~2주 정도 사용하고 이동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 경우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이동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직접 수동으로 복사해야 할 것들이 꽤 많았는데 삼성 스마트 스위치 앱이 발전하면서 그런가… 앱도 자동으로 설치해서 꽤 편리해졌네요.또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앱이 늘어난 것도 시간을 줄이는 데 한몫했죠.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앱을 사용하여 갤럭시 데이터를 이전하면 기존 폰의 데이터가 사라질 줄 아시는 분들이 많은 우시드라코입니다.

그러나 전혀 삭제되지 않고 복사가 됩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해서 갤럭시 데이터 변경하는 방법 다 아셨죠?